뉴스

이용욱 도의원, 23일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참석

입력 : 2024-08-26 08:59: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용욱 도의원, 23‘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참석

- “사회적경제 활성화 예산 확보 및 지원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밝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23() 열린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참석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및 예산 확보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개최하는 첫 번째 사회적경제 박람회로, 침체된 사회적경제 격려 및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콘퍼런스, 투자유치교육,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이용욱 의원은 사회적기업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가다 포럼에서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모두의 사회적경제콘퍼런스에서는 사회적경제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우수사례와 대안을 공유했다.

 

이어 이 의원은 사회적기업은 사회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하며 지역발전의 최전선에 있는 기업이다라며, “그러나 최근에는 정부 재정 지원이 급격히 줄어 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이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회적기업이 앞으로 더 많은 사회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의 규모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필요 사업 예산이 충분히 확보되었는지 면밀히 살피겠다, “또한 사회적경제가 지역 내에서 더 깊은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현장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어야 하므로, 조례 제정에 따른 사회적경제 조직별 실무협의회를 조속히 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뒷받침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 및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과 더 많이 소통하고 협력해 더 많은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이로운 경기도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욱 의원은 경기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연구회를 조직해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4경기도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및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지원을 위한 이른바 사회적경제 패키지 조례대표발의 하는 등 경기도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