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이 함께하는‘파주시티투어’

입력 : 2024-07-29 09:48:5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이 함께하는파주시티투어

- 외부 활동이 어려운 회원의 지역사회 적응 및 사회복귀 도모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6일 지역사회 적응훈련을 위해 센터 등록회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파주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정신질환자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자립을 위해 필요한 사회기술(대중교통 및 공공시설 이용 등)을 익힘으로써 지역사회로의 안정적 적응과 복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40명이 함께 운정역에서 출발해 파주출판도시 헤이리 예술마을 국립민속박물관 임진각 관광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방문했으며, 회원들의 여가 동 욕구 증진과 정서적 환기, 정신질환자 가족의 소진 방지를 도모했다.

 

투어에 참여한 한 회원은 그동안 몰랐던 파주의 문화시설을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기회가 되면 다른 곳도 찾아가고 싶다라며 센터 외부 프로그램이 무력한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우리나라는 2016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을 통해 치료 중심에서 지역사회 재활을 위한 교육 및 복지(문화·예술·여가·체육활동 지원)를 통한 회복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정신질환자의 재발방지 및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www.pajumind.org)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