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원봉사과-자원봉사센터 사랑애 집고치기, 주거환경개선

입력 : 2015-09-25 12:49: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사랑 愛 집고치기’ 사업



- 주거환경 개선으로 따뜻한 사랑의 마음 전해 -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홍)는 최근 전문 집수리봉사단체와 함께 문산읍 선유1리?선유4리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사랑 愛 집고치기’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주택이 노후되어 위생상태는 물론 일상생활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는 가정을 문산읍사무소에서 추천받아 선정했으며, 삼성전자·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된 사업비(2015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사랑 愛 집고치기)와 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비로 추진했다.



 



문산기동순찰대(대장 현석호)와 정리정돈봉사단(회장 평현복)에서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가정에 보일러와 욕실 출입구를 설치하고, 홀로어르신 가정에 노후된 싱크대를 교체했으며 가정내 정리정돈을 통해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집수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몸은 힘들지만 직접 취약 가정을 내 손으로 수리해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집수리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취약계층 2가구를 추가로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