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원의 재활용’…5월 18일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개최

입력 : 2024-05-16 01:05:56
수정 : 0000-00-00 00:00:00

자원의 재활용518일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개최

- 화분용 친환경미생물 나눔, 오지구게임 등 프로그램 다채

 

 

 

파주시 운정3동은 오는 18일 운정건강공원 일대(동패동 1800)에서 5회 자원순환대축제를 개최한다.

 

당일 13시부터 1630분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의 가치를 공유하고 체험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으며, 지난해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에는 종이팩을 휴지로 교환해 주는 교환관(2kg 제한) 자원순환·탄소중립·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체험 및 홍보관 오지구게임(위기의 지구에서 살아남는 오엑스(OX)퀴즈) 아나바다 나눔장터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안쓰는 화분이나 페트병을 가져오면 모종과 화분 흙을 제공받아 직접 심어갈 수 있는 화분 심기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구를 지켜라 캠페인, ‘그린스마일 추진단의 분리수거 실천 캠페인, 화분용 친환경미생물 나눔, 친환경 제습제 만들기, 나만의 풍선아트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운정3동은 일회용컵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 자원순환과와 협업해 다회용컵 먹거리관을 지원한다. 다회용컵 사용으로 일회용컵 배출이 줄어들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3동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대해 피부로 느끼고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