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중앙도서관, 도서관인의 날‘일년네컷’개최

입력 : 2023-12-11 00:49:05
수정 : 2023-12-11 00:51:20

파주 중앙도서관, 도서관인의 날일년네컷개최

 

 

 

 

파주 중앙도서관은 129일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도서관 이용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도서관인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는 도서관 일년네컷이라는 주제로 1년 동안 도서관에서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온 동아리, 조력자, 봉사자 등 도서관과 관계 맺은 시민들과 직원들이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도서관인의 날에는 일반 이용자들을 위한 연말 낭독극 순례주택공연과 도서관 일년네컷사진 촬영 구역, 3차원 인쇄 체험 등이 함께 진행되어 보다 다채롭게 운영됐다.

 

본 행사는 안형수의 클래식 기타와 바이올린, 첼로로 구성된 공연을 시작으로 1년간의 도서관 활동을 되돌아보는 영상 시청, 올해의 도서관인소개와 삼행시 발표 등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퀴즈를 풀어보는 행사가 마련되어 소통의 장이 됐다.

 

 

 

중앙도서관에서는 1층과 5층을 중심으로 올해 특별히 많았던 신규동아리의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2023년 사서들의 추천 도서 목록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포용사회 문화도시 파주의 포용문화의 힘을 키우는 주요한 공간인 도서관을 시민과 직원들이 함께 만들고 있다라며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이 도서관 공동체의 일원이자 조력자로 더 활발히 소통하길 바란다라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