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경기도 최초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네이밍 공모전 개최

입력 : 2023-12-05 05:54: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경기도 최초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네이밍 공모전 개최

- 학교와 학교를 잇는 통학순환버스 브랜드 개발 첫걸음

 

 

 

파주시는 128일부터 14일까지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이하 통학순환버스)’의 브랜드 개발을 위해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그간 파주시는 경기도교육청 및 파주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안전하고 편리한 학생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의 통학버스와 다른 새로운 개념으로 중고등학생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를 잇는 순환형 통학버스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20243월부터 운행하게 될 통학순환버스의 이름을 선정하여 경기도 최초이자 기존의 통학버스 개념을 바꾸게 될 통학순환버스 브랜드 개발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주제는 통학순환버스에 어울리는 이름 짓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파주시 누리집의 온라인 신청 게시판을 통해 시청하면 된다.

 

출품작은 통학버스로서 적합한 이름인가 기존의 통학버스와는 다른 통학순환버스로서의 차별성을 표현하고 있는가 파주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통학순환버스를 참신하게 표현하고 있는가 등 4개 분야를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파주시 학생 대표, 내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될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27일 당선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에 따라 상상그이상(대상, 1) 상금 50만 원 기발한발상(최우수상, 1) 상금 30만 원 기대이상(우수상, 2) 상금 20만 원 노력이가상(장려상, 6) 상금 5만 원이 수여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그동안 고심하여 추진해온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통해 경기도 최초로 추진되는 통학순환버스의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네이밍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