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입력 : 2023-11-29 01:35: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율곡이이=파주다에 한뜻 모아

 

 

 

 

파주시는 문화예술 발전 방향성 의견수렴 및 2024년 문화예술분야 협업을 도모하고자 28일 문화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관제 파주문화원장, 이상주 사단법인 한국예총 파주지회장, 조동준 파주시 문화예술과장 등 문화예술인 및 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문화예술과 업무추진계획과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내년도 율곡이이=파주다브랜딩 사업과 관련해 율곡 문화 주간 운영 율곡이이에 관한 스타 강사 역사교육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파주시는 율곡이이=파주다브랜딩 사업을 위해 1015일 최태성 강사를 초빙하여 율곡 이이에 관한 이야기 공연(토크콘서트)을 실시했으며, 지난 10일에는 한국은행에 파주시장 명의의 서한을 보내 오천 원권 화폐 후면에 자운서원을 반영하도록 건의한 바 있다.

 

파주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사업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조동준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파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