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27회 파주장단콩축제, 성황리에 마무리…3일간 24억 원 판매

입력 : 2023-11-27 05:39:41
수정 : 0000-00-00 00:00:00

27회 파주장단콩축제, 성황리에 마무리3일간 24억 원 판매

- 꼬마메주 만들기, 콩 타작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파주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파주 임진각광장에서 개최된 27회 파주장단콩축제에서 24억 원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웰빙명품! 파주장단콩 세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파주장단콩 9.9억 원/83.3, 농특산물 판매장 및 재래장터, 전문음식점에서 14.1억 원의 성과를 올려 축제 기간 동안 총 24억 원의 수익이 창출됐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올해 파주장단콩축제는 알콩(볼거리)’ ‘달콩(먹거리)’ ‘놀콩(놀거리)’ ‘살콩(살거리)’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시는 파주장단콩 전시관, 장단콩요리 경연대회, 파주시민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인 알콩을 통해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이어 달콩을 주제로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가공음식 먹거리마당과 파주시새마을회, 한우협회 등 주민참여형 전문음식점을 통해 먹거리를 제공했고, 꼬마메주 만들기 체험, 콩 타작 체험행사 등 놀콩을 주제로 다채로운 놀거리가 제공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파주장단콩을 비롯해 농특산물 판매장과 가공품 판매장, 시골 장터 분위기를 재현한 재래장터 등 살거리를 제공하는 살콩을 통해 방문객들의 소비 만족감을 높였다.

 

 

 

특히 올해 파주장단콩축제는 기존 전통적인 축제 분위기를 벗어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콩 동산 및 소원꽂이 등 기념 촬영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장단콩축제를 위해 고생해주신 모든 농업인들과 축제장을 찾아주신 방문객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파주장단콩축제가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