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도서관 회원증 온라인 발급 시행

입력 : 2022-11-11 01:18:5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도서관 회원증 온라인 발급 시행

- 도서관 방문 없이 홈페이지서도 발급 가능

파주시(시장 김경일)에서는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거주지 증빙서류를 가지고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면, 이제는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를 연계시켜 간편하게 회원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능을 개선했다.

회원증 발급을 원하는 경우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오른쪽 상단의 온라인 정회원 신청메뉴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거주지를 확인해 발급이 완료된다.

등록 회원은 도서 대출 외에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 예약, 희망 도서 신청, 책 배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16,000여 종의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잡지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거주지 주소가 경기도로 되어 있지 않은 경기도 내 소재 직장인이나 재학생 및 책이음 회원은 기존 방식대로 구비서류를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해야만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 도서행정팀(031-940-5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도서관은 기관, 단체, 학교 및 도서관 등 전국에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으며, 130만 권의 장서와 14만여 명의 등록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