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맞춤형 재무 특강 개최 - 파주여자고등학교 예비 청년 대상 찾아가는 특강 기획

입력 : 2022-08-26 01:49: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맞춤형 재무 특강 개최

- 파주여자고등학교 예비 청년 대상 찾아가는 특강 기획

파주시(시장 김경일)지난 25일 파주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맞춤형 재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재무 특강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경제 지식과 금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파주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초년생에게 필요한 실용 금융정보를 압축해 전달했으며, 강의는 금융 단어 쉽게 이해하기 금융 활동 시 유의점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등의 재무관리 정보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 초년생이 겪기 쉬운 작업대출 사기와 취업 빙자, 재테크 빙자 사기 사례를 공유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적절한 대처법과 주의 사항 등을 전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학생은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재무나 금융에 대해 알게 돼 좋았다고 전했으며, 주유경 파주여자고등학교 취업지원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사회에 나갔을 때 필요한 금융 상식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파주시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앞으로도 예비 청년인 관내 고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진로, 취업, 자기 계발 등 맞춤형 특강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 4월부터 매달 파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창업 성공을 위한 기업가 정신실전 모의 면접등 찾아가는 특강을 네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