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개관기념 초청 사진전 - 숨겨진 땅 숨겨진 마을, DMZ

입력 : 2022-08-17 02:29:27
수정 : 0000-00-00 00:00:00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개관기념 초청 사진전

- 숨겨진 땅 숨겨진 마을, DMZ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31일까지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내 개관기념 초정 사진전(숨겨진 땅 숨겨진 마을, DMZ)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내 전시 공간 면적 420에 사진 24(대형사진 4점 포함)을 전시하며, 시에서 제작한 DMZ와 임진각 관련 도서, 파주역사에 관한 단행본 등 아카이빙을 전시한다.

 

전시되는 사진은 대성동, DMZ의 숨겨진 마을파주 역사 여행책에 실린 사진들이다.

 

특히 남규조 작가가 김동구 대성동 이장의 협조를 받아 장시간 촬영했던 대성동 지역의 모습, 민정대대 군인, 판문점 전경 등의 사진을 보면서 분단의 현실을 실감케 한다.

 

또한 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교하, 통일대교에서 바라본 덕진산성, 도라전망대에서 바라본 DMZ의 생태, 개성시내와 개성공단 등의 사진들도 전시돼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시 공간을 활용해 볼거리 및 힐링공간을 제공해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가 임진각을 대표하는 문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