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AI · VR 면접체험실’ 운영

입력 : 2022-05-02 02:04:3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AI · VR 면접체험실운영

파주시는 AI·VR 기술을 활용한 면접체험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AI·VR 면접체험실은 첨단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생동감 있는 취업 면접을 제공하는 체험 공간으로, 구직자가 스스로 실전 트레이닝 할 수 있다.

 

먼저, AI(인공지능) 면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온라인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직무 역량과 적합도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자기소개 및 성향파악 역량 검사를 통한 지원자의 시선 및 표정 등 프레임 분석 타 지원자와 데이터베이스 비교분석 등이 진행되며, 녹화영상은 개인별 이메일로 발송된다.

 

VR(가상현실) 면접체험은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 면접관이 등장해 면접을 진행하며, 직군별 기출문제 중심으로 체험하는 시스템이다. 체험 종료 후 답변내용 녹음 파일이 메일로 발송돼, 개선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면접 등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하는 기업의 채용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 면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용 방법은 사전접수가 필수이며,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일자리센터(031-940-9781~9795)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