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어린이활동공간 안정성 확보에 나서 - 환경안전진단 합동점검 실시

입력 : 2022-04-11 02:49:0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어린이활동공간 안정성 확보에 나서

- 환경안전진단 합동점검 실시

파주시는 안전한 어린이 활동공간을 조성을 위해 안정성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어린이활동공간이란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거나 머무르는 공간으로써 어린이집, 유치원, 아파트, 공원 등에 설치된 어린이 놀이시설 및 보육시설 등을 말한다.

 

안정성 확보 노력의 일환으로 321일부터 41일까지 환경부 지정 전문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함께 관내 어린이 활동공간 16개소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내용은 실외 놀이시설을 위주로 어린이 활동공간의 시설물 부식·노후 여부 도료·바닥 등 마감재의 중금속 유해물질(, 카드뮴, 수은 등) 측정 등 환경안전관리기준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환경안전관리기준 초과 시 정밀검사를 의뢰해 결과에 따라 기준초과 시설에 대한 개선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하여 친환경적인 어린이활동공간을 조성하도록 할 계획이다.

 

정삼섭 환경보전과장은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환경유해물질에 취약해 어린이활동공간을 점검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활동공간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