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올해 전국 보육정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 : 2023-12-13 06:51: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올해 전국 보육정책 평가 최우수기관선정

-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지자체 영예

 

 

 

 

파주시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3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500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보육정책 평가는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보육정책 전반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 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및 안전 관리 추진 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등을 평가하여 우수기관이 선정된다.

 

파주시는 2021년 우수, 2022년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이어 올해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4곳 개원 등 공보육 확대 노후 어린이집 6곳 새단장 등 보육환경 개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파주쌀 지원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시간제보육·장애아통합 어린이집 확대 등 취약 보육 지원 대체교사 인력 자원 확충 및 교사 수당 추가 지원 등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과 같은 다양한 보육 정책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평가위원회 가점이 부여되는 특수시책(우수사례) 7건을 발굴 및 시행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 보육정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한 공직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