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관 사례관리 업무 종사자 대상 공동연수 개최
입력 : 2023-12-05 05:58:18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민관 사례관리 업무 종사자 대상 공동연수 개최
파주시는 지난 1일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헤이리마을에서 재충전 및 휴식을 주제로 민관이 함께하는 사례관리 업무 종사자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감정노동 강도와 정신건강 취약성이 높은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며 마련됐다.
이날 민간기관 및 공공기관 사례관리 업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과적인 사업 수행 방법을 공유하고 업무 관계자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무자들의 심리적인 지원을 위해 ▲소통의 기술 강의 ▲성평등 교육 ▲명상과 사색의 시간 ▲전각 수제도장 만들기 체험교육 등이 진행됐다.
공동연수에 참여한 한 사례관리 실무자는 “이번 연수 자리는 직무 스트레스 완화에 크게 도움이 되었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유관기관 실무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사회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파주시를 위해 노력하는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파주시 사례관리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