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자원봉사자, 소외된 이웃에 김장 김치 나눔…이웃사랑 실천 -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250가구에 전달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자원봉사자, 소외된 이웃에 김장 김치 나눔…이웃사랑 실천
-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250가구에 전달
파주시는 11월 10일 파주시 영산수련원(조리읍 등원리 소재)에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김장담그기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2023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김장담그기 나눔 봉사’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2023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사업’ 공모에 선정된 ‘파주(PAJU) 마중물’에서도 이번 사업에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에는 파주(PAJU) 마중물, 대한적십자봉사회파주지구협의회, 코오롱글로벌(주)스포렉스 봉사단, 어울림봉사단, 재능기부참사랑예술단 등 12개 단체와 80여 명의 봉사자가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소외 이웃에게 전달할 김치를 담갔다.
이날 총 2,527kg의 김치를 담가 장애인복지관,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가족센터, 다문화복지협회 등의 기관 및 단체에 배부됐으며, 소외가구 2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금 ‘파주(PAJU) 마중물’ 봉사단 회장은 “그동안 우리 마중물에서 추진해 온 반찬봉사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추운 겨울에 파주시 자원봉사자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나눔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경기도에서 지원받은 예산으로 김장 김치를 만들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