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워크숍…대민 행정역량·전문성 강화
입력 : 2023-11-09 01:52:54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워크숍…대민 행정역량·전문성 강화
-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한다
파주시는 지난 3일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파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고시한 교육 과정을 수료하거나 대학(전문대학) 관련 분야 학과, 학부를 졸업한 자 또는 이와 같은 수준 자격자 등에게 자격을 조건으로 위촉된 시민들로 구성되어, 식품접객업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 지도점검 및 집단급식소 식중독 예방 홍보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문교육기관에서 파견한 전문강사가 ▲관계 역량 강화 소통 ▲위생교육 실무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감시원들은 공감하는 대화 방법을 배우고,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위해 식품 감시 요령 및 사례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내용을 익혀 대민 행정역량 강화는 물론 위생감시에 대한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파주시의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부정ˑ불량식품 유통 차단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앞으로 파주시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