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 공직자 성인지 역량 강화...성인지 중요성 공유

입력 : 2022-09-16 02:38:5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무원 대상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 공직자 성인지 역량 강화...성인지 중요성 공유

파주시(시장 김경일)914일과 15일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교육은 공무원이 정부홍보물 제작 시 홍보물에 성역할 고정관념이나 성차별적 요소 여부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강의와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손영숙 젠더코칭 대표가 강사로 나서 홍보물 제작 시 공무원이 가져야 할 성인지 관점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기존에 제작된 홍보물 사례를 중심으로 성역할 고정관념 및 편견, 성차별적 표현비하외모지상주의, 폭력에 대한 왜곡된 시각, 가족에 대한 고정관념편견, 성별 대표성 불균형 등의 포함 여부에 대해 조별 토론을 실시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성인지 관점을 가지고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이 한층 강화되길 바란다,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시 이미지와 문구에 성차별적인 요소가 포함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