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추석 연휴기간‘환경오염행위’특별점검 실시

입력 : 2022-09-02 01:21:5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추석 연휴기간환경오염행위특별점검 실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95일부터 12일까지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추석 연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 배출을 예방하고, 환경에 대한 사업장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연휴 전과 연휴 기간으로 나눠 실시하며, 연휴 전(9.5.9.8.)에는 폐수 다량 배출업소, 축산시설 등을 대상으로 시설 점검을 요청하고, 취약업소 및 오염 우려 지역에는 특별점검 및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9.9.9.12.)에는 환경오염사고 등 비상사태를 대비해 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공릉천, 문산천 등 주요 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불법행위가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조치하고, 무단 방류, 비정상가동 등 중대한 위반사항은 사법처분 및 행정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삼섭 환경보전과장은 이번 특별점검에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와 취약 시기를 틈탄 폐수 무단방류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할 예정이라며 각 사업장에서 자율점검을 실시해 환경오염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