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적성면,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마지2리 마을 정원’조성  

입력 : 2022-05-31 06:25:0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적성면,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마지2리 마을 정원조성

 

 

 

파주시 적성면(면장 김인기)은 지난 26일 마지2리 마을 내 유휴지에 주민들과 함께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마지2리 마을 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마을 정원 조성지는 마을회관 앞 도로변에 위치한 자투리 공간과 경로당 뒤쪽에 위치한 공터로, 이번 사업을 통해 비올라, 페츄니아 등의 초화류와 선주목 등의 교목 등을 식재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황량한 공터가 마을공동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정원으로 바뀌었으며, 적성면에 위치한 감악산 및 마장호수 등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활용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기 적성면장은 마을 주민들이 함께 꽃을 식재하고 돌보는 활동을 통해 주민들 간 공동체의 의미가 되새겨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 “마을 정원이 주민들에게 새로운 휴식처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 내 유휴지나 자투리땅, 쓰레기 투기로 환경개선이 필요한 공간을 주민들이 함께 정원을 조성하고 가꿈으로써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정원을 매개체로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