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연계협력 강화로 위기 청소년 버팀목 지원 - 2022년 제2회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

입력 : 2022-05-02 00:32:5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연계협력 강화로 위기 청소년 버팀목 지원

- 2022년 제2회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7일 고위기청소년 사례개입 논의 및 사례대상자 서비스지원 여부 심의를 위한 ‘2022년 제2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무위원회는 파주시 보육청소년과 청소년안전망팀,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파주시 가족센터, 금촌2동 맞춤형복지팀 등 실무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 주재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 내 갈등이 있는 가정의 자녀로 높은 불안과 우울감을 겪으면서 자살시도 행위를 보이는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사례개입방안과 지원계획 등이 논의됐다.

 

실무위원회에서는 가족관계의 불안정을 겪는 대상자에게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한 상담 및 자살예방모니터링을 지원하고, 파주시 가족센터에서는 가족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프로그램 및 상담을 통한 사례관리 지원을 결정했으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해당 가정을 살펴보고 긴급생계비 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로 결정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실무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망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안전망이란 지역사회 개인 및 단체가 상호 협력해 위기청소년에게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구성된 사회안전망 시스템을 의미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