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병국 파주시장 예비후보, 경쟁 후보가 자신의 슬로건을 표절한 것에 감사

입력 : 2022-04-27 07:44:26
수정 : 0000-00-00 00:00:00

 조병국 파주시장 예비후보, 경쟁 후보가 자신의 슬로건을 표절한 것에 감사

 

 

 

조병국 국민의힘 파주시장 예비후보는 치열한 공천 경쟁이 펼쳐진 가운데 박재홍 예비후보께서 시민들에게 지지 호소 문자를 발송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선거 슬로건(언제나 당신편! 새로운 파주가 시작됩니다!)을 그대로 표절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하며, “파주시민 모두의 편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사건의 발단은 조병국 예비후보가 427일 오전 98분에 지지문자를 발송했으나, 오후 13분에 박재홍 예비후보가 토씨 하나 바꾸지 않고 그대로 베껴서 문자를 보낸 것이다. 더우기 '언제나 당신편'이라는 문구는 조병국 예비후보가 1일 출마선언과 동시에 명함에 쓰고 다니는 문구를 그대로 베낀 것이다.

 

조병국 후보는 다른 후보들과의 차별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선거 경쟁 초반부터 언제나 당신편! 새로운 파주가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었다. 그런데 “50만 도시의 수장이 되고자하는 사람이 문자메세지 하나 창의적이지 못한 상황이 안타깝다.” 고 전했다.

 

선거 후보자들이 선택을 받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이 바로 선거 슬로건이고, 미국 대선에서도 선거 슬로건이 선거 승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