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탈북청소년 학습비 지원 대상자 모집 정착지원 위한 신규사업 박차

입력 : 2022-03-25 01:40:2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탈북청소년 학습비 지원 대상자 모집

정착지원 위한 신규사업 박차

파주시는 탈북청소년 및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의 정규 학교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청소년 학습비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4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파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한 북한이탈주민 가정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주요 교과목의 온·오프라인 학원 수강료 등 월 상한 20만원이 최대 8개월간 지원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가구 소득, 학업 성적을 바탕으로 학업 계획서 및 1년 이내 타기관 장학금 수혜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파주시청 평화협력과(신관 5)에 방문하거나 이메일(neoguna@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서병권 평화협력과장은 지난해 기초 지차체 최초로 실시한 북한이탈주민 전수 실태조사를 통해 도출된 관내 북한이탈주민 생활실태와 지원 희망사업을 바탕으로 마련된 신규사업 및 유관기관 협업 사업 등을 추진해 먼저 온 통일인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하나원 퇴소 후 신규 전입한 북한이탈주민에게 축하 선물, 초기정착 물품 구입, 초기 적응·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