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22-02-12 03:06:2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8, 공사 대회의실에서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수행사인 리현경영경제연구소 조명호 소장이 용역 추진 방향과 세부 추진계획을 설명한 뒤, 참석자들이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그간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 및 관련 산업 규모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의 반려동물 관련 특화사업의 추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이번 용역을 통해 반려동물 종합테마파크 도입의 적정성 및 경제적, 재무적 타당성을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파주시만의 차별화된 사업화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정학조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은 “1인 가구 증가 및 고령화로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사람과 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것은 시대적 흐름이다라며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문화 정착과 파주시 관광 활성화라는 공익성뿐만 아니라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수익성도 확보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사업방안을 도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사는 오는 4월 최종보고회를 열고 파주시 관계부서 및 지역 주민과의 협의를 거친 후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