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그림책지도사양성과정’성료

입력 : 2021-12-08 01:53:5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1117일부터 123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된 작은 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그림책지도사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그림책지도사 양성과정은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그림책지도사로서 도서관 활동에 깊이를 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참여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과제제출 및 수업에 참여해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활동가 34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그 중 21명은 그림책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경숙 한국그림책문화예술연구소 지도 강사가 강의를 맡아, 그림책에 대한 이해부터 주제별 그림책 지도까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교육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참여자들은 강의일정, 내용, 강사역량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명희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교육으로 알게 된 그림책 지도방법을 활용해 길어진 코로나19 대응으로 위축됐던 작은도서관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활동이 많아지길 바란다자격증을 취득한 운영자들이 독서모임 활동을 통해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과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