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청소년 국제교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입력 : 2021-11-26 04:20: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청소년 국제교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지난 105일부터 1124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의 다문화 역량 개발을 위한 국제교류프로그램 나도 글로벌 리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국제교류프로그램은 파주시 주최 파주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진행됐고, 저소득가정 청소년 10명과 학교 밖 청소년 10, 20명의 청소년이 함께했다. 상대적으로 다문화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청소년에게 질 높은 다문화 활동을 제공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와 연계해 강사자격이 있는 외국인들을 섭외했다. 외국인 강사들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본인 국가의 전통 풍습, 명절 문화, 놀이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른 국가와 문화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다름을 이해하는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외국어가 유창해야만 다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는 선입견을 이겨내고 글로벌 리더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외국인들과 이야기하며 다양한 문화에 한층 가까이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