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입력 : 2021-11-24 03:04:4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파주시 금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정규)가 지난 19주민주도 마을복지컨설팅 교육을 통해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91주민주도 지역 활동의 이해라는 비대면 교육을 시작으로 5회차에 걸쳐 전문가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다. 금촌2동의 복지자원을 분석하고 분과별로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고충을 상담한 후 마을복지 의제를 선정하는 활동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속가능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조사를 통해 4개 의제를 발굴했으며, 2주 동안 금촌2동행정복지센터 출입구에서 주민투표 후 3개 의제를 선정해 계획을 수립했다. 선정된 3개 의제는 한부모 가정 자녀양육과 부모교육을 위한 함께 키워요초등학생의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고 치유하기 위한 심리 드라마교실중장년 1인가구의 사회적 단절 해소 및 지원을 위한 건강한 중년만들기.

 

그동안 교육에 참석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병한 위원은 내가 살고 있는 금촌2동을 위원님들과 함께 분석하고 논의해 직접 의제 발굴을 할 수 있어 좋았다회차가 거듭될수록 교육에 꼭 참여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 매번 설레는 마음으로 참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미 금촌2동장은 선정된 의제를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주민 중심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 경우 금촌2동 맞춤형복지팀(031-940-8597)으로 연락하면 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