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신규대상자 모집

입력 : 2021-11-19 02:34:2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신규대상자 모집

 

  파주시는 발달장애인들의 의미 있는 을 지원하는 주간활동서비스 지원이 2021년도부터 대폭 확대, 연중 신규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파주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6곳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 제공시간을 기본형(100시간), 단축형(56시간), 확장형(132시간) 유형으로 분류,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종합조사에 의해 결정된 시간 내에서 제공기관의 이용 프로그램을 낮 동안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받는 서비스다.

 

‘2021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지침개정에 따라 기존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지원 제외 대상으로 분류됐던 거주시설 거주자 중 장애인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체험홈, 자립생활주택에 거주하는 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취업자, 취업 지원 및 직업재활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주 29시간(80시간)이내 단기 근로자는 주간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 규정이 완화됐다.

 

특히 최중증 발달장애인 1인 서비스지원 내용이 신설돼 기존 2~3인 그룹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돼 주간활동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최중증 발달장애인에 대한 돌봄이 가능해졌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서 매달 10일까지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 달부터 이용할 수 있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최중증 발달장애인에 대한 서비스가 확충되고 지원대상자가 확대된 만큼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가 더욱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 타인에게 위해를 끼칠 우려가 있는 도전적 행동이 심한 발달장애인

 

**1인 서비스 : 기존에 지원되던 그룹 형태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최중증 이용자에 대해 전담 제공인력 1인이 이용자 1인을 대상으로 주간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