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관리감독자 대상 정기교육으로 산업재해 예방한다!

입력 : 2021-11-17 01:00:4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관리감독자 대상 정기교육으로 산업재해 예방한다!

 

 

  파주시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관리감독자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상 사업장의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 시의 경우 현업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속한 부서의 팀장이 그 직위를 맡고 있다.

 

파주시 소속 현업종사자는 미화 67도로보수원 7조리종사원 19체육시설관리 27청사관리 등의 업무에 종사하는 단순 노무원 89명을 합한 243명으로 관리감독자는 후생복지팀장 등 소속팀장 57명이다.

 

이날 교육은 대한산업보건협회에 위탁해 실시하며 참석자들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관한 사항 안전보건관리체계 및 관리감독자의 지위와 역할 사업장 안전보건문화 위험성평가 제반사항 유해·위험요인과 재해예방대책 올바른 건강진단과 질병예방 산업재해보상보험 및 산업재해사례 등 7과목을 16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요지는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에 대한 관심이 작업장의 안전보건문화 형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며 근로자의 안전의식의 전환을 만들어줄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관리자에게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종춘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관리감독자 교육을 통해 관리자 등이 지키도록 강제하는 것과 근로자들이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근로자에게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재해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