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직자 대상 교육으로 행정신뢰도‘쑥쑥’ - 11월 9일부터‘정책기획과 글쓰기 교육’진행

입력 : 2021-11-10 01:40: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직자 대상 교육으로 행정신뢰도쑥쑥

- 119일부터정책기획과 글쓰기 교육진행

 

파주시는 119일부터 공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정책기획과 글쓰기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총 4번 진행되며 교육에는 파주시청 공직자 200명이 참여한다.

 

시는 교육을 통해 글의 개념과 구조를 이해하고 생각을 구체화해 정리해보며 깊이 있는 사고 능력을 끌어내고자 한다. 또 조직 내 소통 능력을 높여 직무에 적용해보며 행정의 효율성과 신뢰도 제고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차성수 전 서울특별시 금천구청장, 백승권 전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정책기획과 글쓰기 기본이론과 실무에 적용 가능한 비결을 전수해 교육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정책을 기획하고 보고서를 쓰는 것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강사의 경험이 녹아있는 강의를 듣고 자신감을 얻었다앞으로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은숙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끌어올리고 행정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해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