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현실과 가상을 잇는 청소년 문화거리 행사 100배 즐기기

입력 : 2021-11-08 02:24:1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현실과 가상을 잇는

청소년 문화거리 행사 100배 즐기기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청소년 문화거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행사는 대면 행사가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다양한 활동과 소통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최종환 파주시장은 6,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메타버스에 직접 접속해 가상공간 안에서 문화거리 기념식 축사와 유공 지도자 및 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을 진행했고 동아리 부스, 체험 부스, 청소년 시설 등을 방문해 체험했다.

 

금릉역 일대에 조성된 실제 청소년 문화거리를 바탕으로 제작한 전용 맵에서 시간·공간에 제약 없이 행사에 참여하고, 파주시 청소년 시설의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금빛로 show TIME(레크리에이션 활동), 스포츠 유스파이터, 그림책 체험, 수능응원 프로젝트, 홈가드닝, 평화의 소녀상 등 비대면 체험활동을 다양하게 진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이 줄어들고 제약이 있었지만, 비대면 플랫폼 개발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