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2021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행정사무감사 -

입력 : 2021-11-08 01:30:41
수정 : 2021-11-08 01:31:35

- 2021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행정사무감사 -

조성환 의원, “위드 코로나 시대 대비

청소년수련원 활성화 방안 필요

 

 

타 공공기관에 비해 열약한 청소년수련원의 급여 수준 지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더민주, 파주1) 의원은 5()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대상으로 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청소년수련원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제안했다.

조성환 의원은 청소년수련원 직원들의 급여 수준이 경기도 산하 다른 공공기관에 비해 낮다는 지적이 몇 년째 계속되고 있는데 청소년수련원 자체에서 총액인건비 인상에 대한 의지가 부족하다고 지적하였고 이에 대해 청소년수련원 양금석 원장은 객관적인 자료를 준비해 의회와 소통하고 총액인건비 인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조 의원은 작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수련원의 홍보 및 운영에 대하여 가족 중심, 청소년 중심 이용 활성화, 홈페이지 개선 등 여러 가지 제안을 했는데 수련원의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경기도민은 30% 할인이 되고 주말 예약이 꽉 차 있을 정도로 운영이 잘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그러나 수련원과 야영장의 제한된 캠핑시설만으로는 수련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수련원 내 숙박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수련원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제안하며 가족 단위가 아닌 청소년들이 손쉽게 수련원을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운영한다면 교통의 어려움이 없이 청소년들이 수련원에 방문할 수 있다며 셔틀버스 운행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조 의원은 수익이 늘어나면 직원에게 성과가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고,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였는데 유튜브 방송국이나 고정 유튜브 방송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수련원 홍보에도 사용할 수 있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제안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