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봐 주세요” - 아동학대 인식개선 및 예방 홍보‘온 힘’

입력 : 2021-11-05 00:53:4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봐 주세요

- 아동학대 인식개선 및 예방 홍보온 힘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아동학대 인식개선 및 예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이를 위해 시는 파주시개인택시조합(조합장 이일재)과 아동학대예방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주 전역에서 운행하는 개인·법인 택시 총 746대에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봐 주세요라고 적힌 아동학대 근절 스티커를 부착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시작했다. , 파주시 준공영제 마을버스에도 아동학대 예방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시민들이 접하기 쉬운 대중교통을 활용해 생활밀착형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파주시는 아동학대 공공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올해 71일자로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추진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파주시 긴급전화를 개설하고 파주경찰서와 아동학대 현장조치 및 판단 체계를 구축, 아동학대 현장조사 24시간 신속대응과 피해아동 조기 개입에 대해 합동 대응하고 있다.

 

언제든 아동학대 의심 징후를 발견하면 먼저 아동의 안전을 확보한 후 경찰(112) 또는 파주시 긴급 신고 전화(080-500-1391)로 신고하면 된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 예방이 최고의 보호라며 아이들이 안전한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주위 아동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면 지체없이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