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1-10-25 05:32:2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1일 컨퍼런스룸에서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보고회에는 이주현 평화기반국장, 관련 업무 부서장, 용역수행 업체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7월 중간보고 이후, 외부 전문가 및 실무부서 의견 수렴을 거쳐 수립한 용역 결과를 보고하고 질의응답 및 각 부서의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 전문위원인 경기대학교, 경기연구원 등으로부터 사전에 서면으로 자문의견을 받았다.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은 파주시 교통정책 목표방향추진전략신도시 및 산업단지 개발을 고려한 광역도로망 확충 GTX-A 등 철도대중교통 및 버스대중교통 활성화 보행친화적 교통환경 조성 교통 현안 개선방향(금촌TG교차로국지도56호선당동IC 상습정체구간 개선, 신교통수단 도입 검토 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및 연차별 시행계획은 파주시 도시교통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경기도 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안이 확정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