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가람유치원, 학부모참여수업 

입력 : 2025-04-21 00:25:31
수정 : 0000-00-00 00:00:00

한가람유치원, 학부모참여수업 

3세 꽃가람반 배고픈 애벌레는 무엇이 되었을까?

4세 솔가람반 너는 어떤 꽃이니?

5세 숲가람반 나, 꽃으로 태어났어!

 

 

한가람유치원 (원장 전순희)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봄놀이 속으로 빠져보는 놀이 활동으로 학부모 참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유치원 앞 벚꽃과 다양한 봄꽃으로 만개한 자연 속에서 유아들은 날마다 꽃잎을 주워 오며 봄의 소식을 전하고 교실 안과 밖에서 꽃구경, 꽃가게 놀이 등을 하며 봄꽃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에 이에 대한 유아들의 삶과 배움을 연결, 확장할 수 있도록 부모참여수업을 계획하였다.

 

한가람유치원의 교육목표는 다같이 놀자이며 교육 비전는 gogogo, 냠냠 꿈을 먹go, 친구들과 잘 놀go, 새로운 생각으로 잘자()go 이다. 즉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삶을 배우며 자신의 장점과 능력을 발견해 나가면서 스스로 소중하고 멋진 존재임을 깨닫도록 하는 것이다.

 

 

이날만큼은 부모가 유아들과 함께 놀이하며 자녀를 좀 더 깊이 알아가며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

3세는 배고픈 애벌레가 되어 나무인 부모의 몸에 붙은 먹이를 먹으며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신체로 표현하는 놀이를 진행하였다.

4세는 다양한 꽃들을 살펴보고 나는 어떤 꽃이 되고 싶은지 부모와 함께 내가 되고 싶은 꽃을 만들어보는 놀이로 진행하였다.

5세는 나의 꽃 이야기를 통해 꽃과 닮은 나의 자아상을 이야기해 보고 부모와 내가 좋아하는 꽃을 직접 골라보고 나만의 꽃바구니를 만들어보는 놀이로 마음을 치유하는 사회 정서적 능력을 기르는 활동으로 진행 되었다.

 

부모와 아이들에게 일생의 소중한 추억의 순간인 오늘을 선물한 한가람유치원은 봄꽃보다 더 밝고 화사한 웃음과 행복이 가득 넘쳤다.

한가람유치원 원장은 앞으로도 가정이 살아나고 회복될 수 있는 행복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