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3동, 팜스프링아파트 앞 산책로에 방범용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
수정 : 0000-00-00 00:00:00
금촌3동, 팜스프링아파트 앞 산책로에 방범용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
- 이동시장실 건의사항, 부서간 협업 통해 신속 추진
금촌3동은 최근 이동시장실을 통해 제기된 주민 건의 사항을 바탕으로 팜스프링아파트 앞 산책로 입구에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방범용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산책로 입구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를 처음 건의했던 주민 당사자는 이번 소식을 반기면서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촌3동에서 진행 사항을 수시로 알려주었고 설치 현장에서 의견을 듣는 등 많이 노력해 주었다”라며 금촌3동의 적극행정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올해 2월 개최된 이동시장실에서 팜스프링아파트 인근 주민들은 해당 지역의 안전 사각지대 문제를 호소하며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금촌3동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주변 환경을 면밀히 점검한 결과, 해당 지역은 야간에 조도가 매우 낮을뿐더러 산책로를 이용하는 보행자 및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구간으로, 사고와 범죄 예방을 위해 신속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 중 파주시 첨단도시정보과와 현장 협의를 진행하여 토지 소유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가 가능하다는 의견을 받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 필요성에 대해 토지 소유자와 적극적으로 협의한 끝에 토지사용동의서를 받아냈다. 이후 최적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 위치와 기술적 요건에 대한 검토를 거쳐 지난 16일 공사를 완료했다.
금촌3동의 이번 조치는 첨단도시정보과와 토지소유자, 금촌3동의 긴밀한 협업의 결과라는 점이 남다르다. 특히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에 걸림돌이 됐던 토지소유자의 동의 문제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해결해 냄으로써 비슷한 고충을 안고 있는 타지역에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주민 여러분께서 건의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귀담아 듣고, 세심히 살펴 신속히 해결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