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교육지원청] 금향초 학부모회의 우산 대여사업 추진

교육ㆍ경기ㆍ파주교육청 | 작성일: 2016-07-11 14:15: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이제 비 맞을 걱정 없어요. 어머니들이 우산을 빌려 주신대요! - 금향초 학부모회의 우산 대여사업 추진- 

 

■금향초등학교(학교장 이민석)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통해 학교가 지역 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금향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의 질 향상을 꾀하고자 비오는 날 우산 빌려주기 사업을 하게 되었다. 

 

○ 학교참여지원 사업으로 먼저 비오는 날 학부모들이 우산을 100여개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빌려 주는 사업을 진행하였다. 맞벌이 부모가 많은 학교 특성상 갑작스럽게 비가 올 때 우산을 가져오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다 비를 맞고 가는 학생들을 보고 학부모들은 무척 마음 아파하며 안타까워하였다. 따라서 학부모들은 내 자식뿐 아니라 우리 자식이라는 마음으로 학생들이 비오는 날도 마음 편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한 명의 아이들도 소외시키지 않고 학교 구성원으로서 만족감을 느끼며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고자 하여 이 사업을 추진하였다. 

 

 학부모 자원 봉사자의 도움으로 학생들은 비오는 날이면 학교 학부모 상주실에서 우산을 빌려갈 수 있게 되었다. 우산을 빌린 2학년 유가온 학생은 “갑자기 비가 와서 당황스러웠는데 안심이 된다. 어머니들께서 친절하게 빌려주시니 정말 고맙다.”고 하였다. 

 

 우산 대여 자원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 조성지씨는 “학생들이 우산을 빌려가며 안도하고 고마워하는 눈빛을 보니 참 뿌듯하다. 작은 일이지만 학생들이 우산을 빌려가면서 우리 학교는 참 좋은 학교이고 세상은 따뜻한 곳이라는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교육ㆍ경기ㆍ파주교육청)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