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교육청]탈북 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교육ㆍ경기ㆍ파주교육청 | 작성일: 2017-11-02 14:36: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탈북 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3~4, 2017 탈북 학생 지도교사 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13일부터 4일까지 양평 현대 종합연수원에서 ‘2017 탈북 학생 지도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탈북 학생 이해를 통한 정착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탈북 학생 지도교사 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이해, 탈북 교사와 대화를 통한 탈북 학생 이해, 고 탈북 학생 맞춤형 교육 지도 사례, 탈북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 토론 등이다.

또한, 탈북 학생의 전편입 초기 지도, 학습지도 방법, 진로진학 지도 및 상담, 탈북 학부모 교육 및 상담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연수는 북한 전문 기자 및 탈북 교사를 초청하여 북한이탈주민과 탈북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 교사별 토론과 액션러닝 방식으로 탈북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하며, 연수 후 탈북 학생 교육에 대한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초고등학교에는 764명의 탈북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그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탈북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있고, 탈북학생의 특성에 따른 교육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교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탈북 학생 교육에 관심을 갖고 헌신하는 선생님들께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탈북 학생들이 조기 정착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교육ㆍ경기ㆍ파주교육청)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