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다문화교육 성과 나눔 및 교육 역량 강화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
교육ㆍ경기ㆍ파주교육청 | 작성일: 2017-12-07 16:35: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다문화교육 성과 나눔 및 교육 역량 강화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8일 오후 롯데인재개발원 용인캠퍼스에서 ‘다문화교육, 현장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 평가 및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했으며, 다문화 사업 운영교(특별학급, 예비학교, 중점학교, 연구학교, 교사연구회 및 정책실행단) 담당교사 및 관리자,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공주교육대학교 전세경 교수의 ‘다문화 사회에 대비하는 학교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다문화 특별학급‧예비학교‧중점학교에 대한 운영 사례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 또한, 경기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평가를 통해 다문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문화교육의 방향 모색, 경기다문화교육 연구 네트워크 및 교육협력 지원시스템의 구축 등 효과적인 운영방안 에 대해 논의하고,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한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역량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현장중심의 다문화교육 정책을 마련하고,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