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팀]지역자원과 함께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자원과 함께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눔의 가치로 성장하는 파주교육복지
<주요내용>
- 4월 30일, (사)파주참사랑실천회 학생 지원금 전달식 개최
-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14교 학생 50명, 총 30,000천원 지원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업운영학교와 지역자원 연계지원체계 구축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은 4월 30일 (사)파주참사랑실천회로부터 학생생활비 3,000만원을 전달받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연계지원체계를 강화하여 관내 저소득 학생에게 보다 실효성 있고 지속적인 지원을 강구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전달식에서 “(사)참사랑실천회의 소중한 자원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절실한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따뜻한 이웃의 지지에 힘입어 학생의 교육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파주지역 저소득층 학생에게 지속적인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자”고 밝히며 공교육의 교육복지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상호협력을 강조 하고 감사말을 함께 전하였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사)파주참사랑실천회에서 2016년부터 매년 3,000만원을 지원받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저소득층 학생 50명에게 매월 5만원씩 생활비를 지원하여 가정과 학교생활의 안정을 돕고 있다.
- 2018년도 지원금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14교 (문발초, 문산동초, 봉일천초, 운광초, 운정초, 자유초, 동패중, 문산수억중, 봉일천중, 선유중, 한가람중, 문산수억고, 세경고, 율곡고)에서 추천한 학생 50명에게 12개월 동안 매월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