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원 시작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03 21:13:36 | 수정일: 2025-11-03 21:13:36

파주시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원 시작

 

 

파주시는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헌혈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11월부터 관내 헌혈버스에서 헌혈한 시민에게 기존 증정품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말라리아 헌혈 제한 지역으로관내에는 헌혈의집이 없어 헌혈버스를 통해서만 헌혈이 가능하다또한 동계기간인 11~3월에 한해 전혈 헌혈이 허용되는 등 여러 제약이 있다.

 

이에 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9월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해 회의를 개최했다그 결과국내 말라리아 헌혈 제한 지역 중 최초로 헌혈장려금을 지원하게 되었다.

 

파주시 헌혈버스는 11월 1일 파주시 새꽃마을 주공3단지를 시작으로 파주도시관광공사서영대학교파주시청 등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높은 장소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헌혈이라는 고귀한 실천이 결국 생명을 살리는 길이라며, “헌혈장려금 지원을 통해 헌혈 참여 문화가 일상 속 나눔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이번 헌혈장려금 지원 대상은 총 1,000명으로예산 소진 시 상품권 지급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파주보건소 진료검진팀(031-940-5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