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문산읍, 추석 맞아 취약계층 150가구에 따뜻한 나눔 실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0-01 14:28:40 | 수정일: 2025-10-01 14:28:40

 

 

파주시 문산읍은 지난 30일, 추석을 맞아 복지상담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50가구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지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문산읍 예치금 250만 원과 지역 내에서 기부된 물품을 활용해 진행됐다.

 

이날 문산읍은 50가구를 대상으로 명절음식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꾸러미에는 송편, 고기, 식혜와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직접 부친 전을 담아 전달했다.

 

 

심승희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위원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담아 전달하는 이번 행사가 마음을 나누고 이웃의 정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협의체도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역 내 후원 물품을 활용해 100가구에 기부 물품을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는 복지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전달된 물품에는 평소 정기적으로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운정센트럴제일안과, 한울생약, 조관희 장산2리 이장이 기부한 햄·참치 선물꾸러미, 물티슈, 라면 등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이학현 문산읍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외롭게 지내실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문산읍 #추석 #독거노인 #취약계층 #기부 #기탁 3나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