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6회에 걸친 주민설명회 통해 성매매집결지 공간 전환 방향 공유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29 13:04:06 | 수정일: 2025-09-29 13:04:06

파주시, 6회에 걸친 주민설명회 통해 성매매집결지 공간 전환 방향 공유

 

 

파주시는 지난 26일 성평등 파주에서 문산종합사회복지관과 파주시노인복지관 교육 수강생 30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김경일 시장이 참석해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 중심 공간 조성을 위한 일련의 주민 의견 수렴 활동 중 하나로, 9월 17일부터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주민설명회의 과정에 포함된다.

 

성평등 파주는 과거 성매매업소로 운영되던 건물을 시가 매입·철거하고교육과 전시가 가능한 복합 공간으로 조성한 상징적 장소로성매매집결지를 문화교육 공간으로 탈바꿈해 시민의 품으로 되돌리는 공간 전환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간담회는 기본 구상안을 구두로 설명하고관련 영상을 통해 심층 이해를 돕는 한편질의응답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시에서 제시한 공간 전환 구상()을 청취한 후보건소시립 요양원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이 들어서면 낙후된 파주읍과 북파주 지역의 균형 발전과 인구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많은 사람들이 공공시설을 이용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성매매집결지 폐쇄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이 조성되면 지역 주민뿐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생활 편의와 문화 활동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 나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러분은 단순한 교육 참여자가 아니라 공간 전환의 주인공이라며 시민들의 소중한 제안과 의견이 모여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파주시는 6회에 걸친 간담회와 주민설명회를 통해 단순한 집결지 폐쇄를 넘어 시민 중심 공간 전환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으며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 현장에서 나온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