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사업용 자동차 밤샘주차 등 단속 강화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23 11:05:54 | 수정일: 2025-09-23 11:05:54

파주시사업용 자동차 밤샘주차 등 단속 강화

 

 

파주시는 관내 사업용 자동차의 불법 밤샘주차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단속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아파트 주변이면도로빌라 밀집지역농로 등지에 영업용 화물자동차전세버스건설기계 등이 주로 야간 시간대에 불법 주차되어 시민 불편 민원이 다수 접수되고 있다.

 

관련법에 따라 해당 차량은 관할 시청에 별도로 차고지를 등록하고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차고지에 주차해야 한다하지만 일부 운전자들이 주택가와 이면도로에 무단으로 밤샘주차하는 사례가 늘면서 차량 통행에 지장을 주거나 보행자들의 시야를 방해하는 등 교통안전에 위협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파주시는 올해 1월부터 밤샘주차 전문단속반(3)을 운영하며민원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야간에서 새벽 시간대에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단속반은 불법주차 차량 발견 시최초 1회 계도 스티커를 부착해 차량 이동을 유도하고이후에도 불법주차가 반복될 경우 과태료 및 과징금 등 행정처분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올해 9월 현재까지 총 2,470건의 계도 조치와 총 559건의 행정처분(관내외 이첩 포함)을 실시해 시민 불편을 크게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박한수 버스정책과장은 지속적인 밤샘주차 단속을 통해 위반행위를 근절하고 시민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시 단속을 강화해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