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제22회 금촌거리문화축제’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22 15:16:54 | 수정일: 2025-09-22 15:16:54

파주시,‘22회 금촌거리문화축제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전통시장 활성화 및 시민 화합의 한마당

 

 

 

파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금촌통일시장 일원에서 열린 22회 금촌거리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금촌거리문화축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시민 화합을 목적으로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졌다.

 

축제 첫날인 20일에는 파주시 줄넘기팀의 공연과 난타 공연으로 활기차게 막을 올렸다이어 태권도 시범거리공연(버스킹), 힙합 춤 공연 등이 이어지며 참석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명동로 특설무대에서는 시민이 참여하는 명동로 가요제가 열려 큰 인기를 끌었으며현장에서 진행된 경품 행사도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또한 세계 전통의상 체험도장찍기여행(스탬프투어), ‘펄샤이닝 액자’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점포별 초특가 상품 판매구매 금액별 온누리상품권 증정 행사도서협동조합과 연계한 도서교환 행사 등 전통시장 고유의 매력을 살린 상생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금촌통일시장에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명소로 거듭나고 상인 여러분의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이번 추석 명절에도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