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불법광고물 차단과 시민 안전수칙 홍보‘일석이조’효과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15 14:59:41 | 수정일: 2025-09-15 14:59:41

파주시불법광고물 차단과 시민 안전수칙 홍보일석이조효과

운정·야당 상가지역 33개소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트 설치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수칙 상시 안내

 

 

파주시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수칙 안내 디자인을 반영한 시민안전 생활 밀착형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트’(이하 부착방지시트’)를 운정·야당 상가지역 총 33개소에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부착방지시트는 상가지역 중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이 많은 도로변을 중심으로 총 33(신호등 25개 가로등 5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2개 교통표지판 1설치됐으며구간은 운정홈플러스 교차로와 도로변 13개소야당역과 상가 도로변 20개소다.

 

부착방지시트는 테이프나 풀이 잘 붙지 않는 특수 소재로 제작되어사전에 광고물을 차단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특히 이번에는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을 디자인에 접목해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도적인 사례로전국 지자체 최초 도입이다.

 

장혜현 건축디자인과장은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트를 활용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 홍보는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기획·실행되어 도심 미관을 개선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다양한 시민안전 등 생활정보를 시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