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보건소, 정신재활시설 보조금 지원으로 자립 및 사회참여 확대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04 14:28:52 | 수정일: 2025-11-04 14:28:52

파주보건소정신재활시설 보조금 지원으로 자립 및 사회참여 확대

 

 

파주보건소는 관내 정신재활시설 5개소(파주혜민의집혜민재활의집1·2,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운정마음건강센터)에 보조금을 지원하고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도·감독을 실시하며 정신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센터장 김동선)는 하반기 보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지난 10월 31일 열린 ‘2025 파주시 평생학습축제 및 성과공유회에서 직업재활 프로그램 마음쉼카페를 운영했다시민들은 커피전문가(바리스타자격을 취득한 정신장애인들이 직접 내린 커피를 즐기며 재활 현장을 체험했다.

 

또한동 센터는 2026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사회복지사 2급 수련기관으로 신규 지정되어경기 북부 지역 유일의 정신재활시설 수련기관으로서 전문 인력 양성과 재활 사업 발전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운정마음건강센터(센터장 유상일)는 2024년 7월 개소한 주간재활센터로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음악 치료 기반의 파랑새 밴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본 프로그램은 음악을 통한 정서적 교감과 상호작용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자존감 회복과 음성 증상 완화를 돕고 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정신재활시설은 지역사회 속에서 정신장애인이 스스로 설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보조금 지원과 체계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