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복지관 8월 27일 시범운영 개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8-25 11:21:13 | 수정일: 2025-08-25 11:21:13

파주시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복지관 8월 27일 시범운영 개시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 로봇 재활치료 도입

한 달간 시범운영 후 10월부터 평생학습강좌 본격 시작

 

 

 

파주시는 오는 27일부터 운정신도시의 새로운 복지거점이 될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 복지관의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복지관은 노인과 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복지시설로운정신도시 주민의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시범운영 기간은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이용자는 회원 등록 후 분야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층에 위치한 식당과 카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노인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바둑장기당구탁구 등 시설과 각 복지관 2층에 위치한 체력단련실 이용이 가능하다.

 

노인복지관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화관람노래교실건강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무료로 운영하며장애인복지관은 요리댄스공예교실과 가족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단기강좌로 운영한다.

 

특히 장애인 재활 분야에서는 첨단 로봇 재활치료 장비를 도입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복지관을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범운영을 마친 후 오는 10월부터는 노인복지관의 평생학습강좌 총 46개의 프로그램과 장애인복지관의 로봇 재활치료평생교육프로그램 등 17개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지역 주민이 모두 다 누리는 복지관으로 운정신도시의 새로운 복지거점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운정 다누림 노인·장애인복지관은 어르신과 장애인이 아우르는 포용적 복지공간으로서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시범운영을 통해 프로그램과 운영을 점검하고, 10월 정식 개강 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 또는 운정다누림노인복지관(031-961-9500), 운정다누림장애인복지관(031-570-2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운정다누림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운정 #시범운영 #통합형복지시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