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시민 호응에 힘입어‘한 모금 쉼터’13개소로 확대 운영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8-06 11:25:40 | 수정일: 2025-08-06 11:25:40

파주시시민 호응에 힘입어한 모금 쉼터’13개소로 확대 운영

- 8월 6일부터 문산운정금릉역월롱광탄적성 등 주요 거점에 6개소 추가 설치

 

 

파주시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등 주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편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설치운영 중인 '한 모금 쉼터'를 이번 달 6일부터 총 13개소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 모금 쉼터'는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야외 냉장고를 설치해 파주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시원한 생수를 꺼내 마실 수 있도록 한 무더위 대응 시책의 하나로지난 7월 22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중앙역을 비롯한 5개소에 처음 설치된 이래 28일에는 금촌역과 교하중앙공원까지 추가되어 모두 7개소로 확대되면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며 점차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극심해지는 폭염 속 거리 곳곳에 등장하기 시작한 한 모금 쉼터에 대한 파주시민들의 반응은 즉각적이고도 열렬했다지역마다 확대 요청이 빗발치자 시는 이를 적극 받아들여 6개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파주시 공식 누리소통망이나 지역 커뮤니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파악된 시민 의견과 이용 후기 등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문산역운정역금릉역 중앙광장과 월롱·광탄·적성 등 파주시 관내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 안배를 고려한 배치로 시민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였다.

 

극심해지는 폭염 속 거리 곳곳에 등장하기 시작한 한 모금 쉼터에 대한 파주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즉각적이고도 열렬하다인스타그램을 비롯한 파주시의 공식 누리소통망(SNS)에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 ‘파주시 칭찬해’, ‘고마워요 파주시’ 등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호평과 함께 파주시민으로서 자부심을 표현하는 긍정적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시는 향후에도 무더위 대응을 위한 시민 체감형 정책을 지속 발굴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한 모금 쉼터는 그저 시원한 생수를 나누는 냉장고가 아니라시민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소통의 창구라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시, #한모금쉼터, #시민호응, #파주시칭찬해, #생수나눔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