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교하도서관, 출판창작자 작품 전시「퍼스널 프레스」운영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31 12:28:37 | 수정일: 2025-07-31 12:28:37

파주시 교하도서관출판창작자 작품 전시퍼스널 프레스운영

개인적이고 하나뿐인특별한 출판창작물 진(zine) 49점 전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8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3층 브라우징룸에서 출판창작자 작품 전시 퍼스널 프레스(personal press): (zine)’을 운영한다.

 

교하도서관은 출판·인쇄 특성화 도서관으로 출판생태계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출판문화 대중화를 위해 출판창작자출판사지역 서점을 대상으로 주제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출판창작자를 위한 주제별 사업 퍼스널 프레스(personal press)의 두 번째 전시로개인적이고 하나뿐인특별한 출판창작물을 소개하는 전시이다본 전시에서는 출판창작의 방식을 보다 쉽고 다양하게 만들어 준 세 가지의 창작 방법을 4개월마다 새롭게 소개한다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미니북을 주제로 46점의 작품을 전시하였으며이번 8월부터 11월까지는 (zine)’을 주제로 49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일반독자에게 다소 낯선 (zine)’이란 낱장의 종이로 만든 책등이 없거나 얇은 책자 형태의 출판물을 의미하며 창작자가 자유롭게 주제와 표현방식을 선택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출판물을 만들 수 있다최근에는 개인적인 경험이나 취향을 담아내는 출판물로 많은 창작자가 선택하는 작업 방식이다.

 

이재면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그동안 도서관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형태의 출판인쇄 창작물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라며 앞으로도 교하도서관 전시를 찾는 지역 주민이 인쇄 출판물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시 및 출판인쇄 특화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누리집(lib.paju.go.kr/ghlib)을 확인하거나 전화(031-940-515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